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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설치/윤활/점검과 보수

설치

1. 일반사항

  • 감속기의 수평을 잡는 기준 레벨좌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 감속기는 반드시 수평하게 설치하여야 한다.
  • 운반시에는 하케이스의 들고리를 사용하여야 하며, 상케이스의 들고리는 감속기 분해, 조립시 사용한다.
  • 운반 및 설치시 어떠한 종류의 충격도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 설치시 배유구를 주위 지면보다 높게 설치한다.

2. 설치

  • 철재 베드위에 감속기를 설치할 때
    • - 철재 베드위에 감속기를 설치하는 경우 충분한 공학적인 검토를 통해 베드가 충분한 강성을 가지도록 고려해야 한다.
    • - 베드가 충분한 강성을 갖지 못한 경우 하중에 의해 변형이 생기고 이 영향으로 감속기내 소음 및 진동이 발생한다.
    • - 베드의 두께는 최소30mm이상 제작하여야 하며 베드를 지지하는 다른 구조물과 정확하게 •체결되어야 한다.
  • 콘크리트면 위에 설치하는 경우
    • - 콘크리트가 완전히 굳은 후 감속기를 설치하고 레벨 볼트로 수평을 잡는다.
    • - 콘크리트 기초면위는 철재 기초패드가 심어져 있는 것이 좋다.

3. 수평잡기

  • 감속기를 현장에 설치할 때는 성적서에 기재된 이접촉과 동일한 이접촉이 나오도록 설치시 수평을 잡아준다.
  • 수평작업은 구동되는 장비가 연결된 상태에서 LINER, SHIM등을 이용해서 잡아준다.
  • 먼저 감속기 길이방향으로 잡고 다음은 폭방향으로 잡아준다.
  • 최종 작업으로 기초볼트를 더욱 견고하게 체결한다.

4. 치면접촉(TOOTH CONTACT)

  • 치면접촉확인은 상,하 케이스의 점검창을 열고 피니언의 접촉면 전체에 광명단을 20미크론 정도 균일하게 바르고 피니언을 회전 시킨다음 기어의 이접촉 상태를 확인한다.
  • 카풀링의 센타는 기준면의 외경 및 단면의 흔들림을 다이얼게이지로 측정한 면진동 및 심진동이 공히 5/100mm 이내에 드는가 확인한다.

윤활

1. 윤활유의교환

  • 처음 가동시에는 기어의 초기 마모분이 기름에 떨어지므로 운전개시 후 600시간 정도 사용후 새로운 윤활유로 교환한다.
  • 그 후 매3~4개월마다 주기적으로 교환하고 내부 이물질을 제거한 후에 주입한다.

2. AGMA 규정에 따른 점도

2. AGMA 규정에 따른 점도
AGMA 윤활유 등급 부식 및 산화방지 기어 오일 데이터
등가 ISO 등급 점도 범위 ASLE NUMBER 극압 윤활유 AGMA 등급
CST at 40 SSU at 100
1 46 41,150,6 193-235 215 -
2 68 61,274,8 284-347 315 2 EP
3 100 90.011 417-510 465 3 EP
4 150 135165 625-765 700 4 EP
5 220 198 - 242 918-1122 1000 5 EP
6 320 288 - 352 1336-1632 1500 6 EP

3. 추천 윤활유

2. AGMA 규정에 따른 점도
ISO VG NO MAKER
VG68 VG100 VG150 VG220 VG320 VG460 VG460
AGMA
MILD
EP

MOBIL


SHEEL

CALTEX

GULF

HOUGH
-
TON

2EP

MOBIL
GEAR
626
OMALA
OIL 68
MEROPA
68

R68


MP68

3EP

MOBIL
GEAR
627
OMALA
OIL 100
MEROPA
100

HD100


MP100

4ΕΡ

MOBIL
GEAR
629
OMALA
OIL 150
MEROPA
150
R150
HD150


MP150

5EP

MOBIL
GEAR
630
OMALA
OIL 220
MEROPA
220
R220
HD220


MP220

6EP

MOBIL
GEAR
632
OMALA
OIL 320
MEROPA
320
R320
HD320


MP320

7EP

MOBIL
GEAR
634
OMALA
OIL 460
MEROPA
460

HD460


MP460

BEP

MOBIL
GEAR
680
OMALA
OIL 680
MEROPA
680

HD680


MP680

점검과 보수

1. 감속기 본체에 발열이 심한 경우

1. 감속기 본체에 발열이 심한 경우
원인 대책
오일 씰 부위에 윤활이 안될때 오일 씰 부위에 그리이스를 주유한다.
공기통의 구멍이 막힌 경우 공기통을 깨끗이 한다.
주위 온도가 높을 경우 냉각장치를 부착하거나 통풍을 좋게 한다.
상대기계와 결합이 부정확한 경우 다시 ALIGNMENT를 맞춰본다.

2. 소음이 심한 경우

2. 소음이 심한 경우
원인 대책
높은 금속음 BEARING 유격의 과소 BEARING의 조립 틈새 조정
윤활유의 부족 윤활유의 급유
규칙적인 음 치접촉 불량 치접촉 수정
BEARING의 손상 BEARING의 교환
불규칙적인 음 이물질의 침입 이물질의 제거, 윤활유의 교체
BEARING의 손상 BEARING의 교환

3. 진동이 심한 경우

3. 진동이 심한 경우
원인 대책
치면의 마모 GEAR의 교환
이물질의 침입 이물질의 제거, 윤활유의 교체
BEARING의 마모 및 손상 BEARING의 교환
체결 BOLT의 이완 BOLT를 조인다.

4. 윤활유가 누유 되는 경우

4. 윤활유가 누유 되는 경우
원인 대책
오일씰의 손상 오일씰의 교환
PACKING의 손상 PACKING의 교환
DRAIN VALVE체결 불량 체결을 다시 완전하게 시행
오일 게이지 손상 오일 게이지의 교환
공기통 구멍이 막혔을 때 공기통의 청소 또는 교환
BEARING 배유홀이 막혔을 경우 BEARING 배유홀 청소

5. 입력, 출력축이 모두 움직이지 않을 때

5. 입력, 출력축이 모두 움직이지 않을 때
원인 대책
치면의 융착 융착 부위 제거후 수리 또는 GEAR교환
BEARING의 손상 BEARING 교환
고형 이물질 침입 이물질제거, 내부세척, 오일의 교환

6. 입력축이공회전하고출력축이 회전하지않을때

6. 입력축이공회전하고출력축이 회전하지않을때
원인 대책
GEAR의 치면 파손 및 KEY파손 GEAR교환, KEY교환
출력축의 절손 출력축의 교환

7. 치면의 마모가 심할 때

7. 치면의 마모가 심할 때
원인 대책
과부하 상태일때 사용되는 하중을 줄인다.
윤활유가 부적당 또는 불량일 때 윤활유의 교환
윤활유가 부족할 때 윤활유의 공급
BEARING의 마모가 심할 때 BEARING의 교환
운전 온도가 높을 경우 통풍을 좋게 한다.